제주한달살이

[제주한달살이] 강아지와 함께 제주여행 준비하기 (준비물 리스트)

첼언니 2021. 6. 4. 17:59
728x90

제주한달살이를 다녀온게 얼마나 됐지?

계획하고 짐싸고 했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6월이다

 

어휴

 

3월한달 제주한달살이를 다녀왔는데

기억을 끄집어내 하나씩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살짝 기록을 해놓아야지

 

자세한 내용은

이미 네이버 블로그에 기록을 모두해놔서

티스토리에는 대략적으로만 기록하게 될듯

 

네이버블로그에는 한달살이 하면서

거의 실시간으로 포스팅했던것 같다 ㅋㅋ

 

 

 

 

나는 나의 16살 노령견

초롱이와 함께 한달살이를 했다

 

제주도까지 가서 나의 늙은강아지와

한달생활 괜찮을까?

고민도 정말 많이 했었는데 ㅎㅎ

 

사실 2월중순쯤이었나

초롱이가 정말 많이 아파서...

이러다 진짜 죽는건 아닐까 아찔했을때가 있었는데

그러다보니 더더욱 3월에 초롱이와 함께 여행이

걱정되고 망설여지고 그랬다 ㅎㅎ

 

 

그래도 다행히 초롱이가 기운을 차렸고

초롱이를 데리고 차를 끌고

그렇게 내 제주한달살이가 시작되었지 ㅎㅎㅎ

 

사실 초롱이는 차에서 매우 얌전한 강아지이고

워낙 아기때부터 차를 타고 다녀 멀미조자 하지않는

프로 드라이버 강아지 이기 때문에

완도까지 가는 4시간 넘는 운전시간동안

초롱이가 괜찮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않았다

 

 

 

 

다만, 초롱이를 태우고 가니 더더욱 운전을 조심해야지

사고나면 끝장이야

이런생각에 조심조심 갔었지 ㅎㅎ

 

 

반려견과 제주한달살이

생각했던건 너무 낭만적이었으나

막상 한달살이 하면서 초롱이랑 싸운적도 있고

개늠의 강아지 ㅠㅠ

초롱이가 삐진적도있고 ㅋㅋㅋㅋ

하지만 즐겁게 다녀왔다 ㅎㅎ

 

너와 나의 즐거운추억이 되었길 ㅋㅋ

난 강아지와 함께하는 제주여행

음 반려견과 함께 제주한달살이 준비물을

이렇게 챙겼다

 

떠나는 날을 2~3일 남겨두고

노트에 적어놓고 체크하면서 매일 조금씩 챙겼고

중간중간 생각나는건 노트에 새로 써두고 네모박스모양을 해놓은 후

챙긴 후에 체크했다

 

제주로 떠나기 하루 전에 아침부터 슬슬 차에 실어놓기 시작

 

떠나는 날이 오긴오는구나

 

 

 

사실 제주한달살이 준비물 리스트를 보면

뭐 이런것까지 가져가?

싶은것도 있겠지만 ㅋㅋㅋㅋ

 

이것이 차를 가져가는 장점이랄까

 

비행기를 타고갔다면

이렇게까지 당연히 못챙겼겠지..

 

초롱이 하나 들고가는것도 엄청 어버버 거렸을거다

그런데 내차를 가져간다 생각하니까

일단 운전석이랑 조수석에 초롱이 앉을 곳 빼고는

다 짐을 실을 수 있으니 

뭐를 가져가자! 라는 생각에 부담이 없었다

 

오죽하면 반려견과 제주한달살이 준비물이니

당연하다면서 초롱이 계단까지 밥그릇까지 챙겼단 말이지 ㅋㅋ

 

제주 여행가실분은

꼭 반려견이나 반려묘 등 반려동물 함께가 아니더라도

나의 준비물리스트를 참고해서 

도움이 되길 바람!!

 

 

 

 

 

300x250